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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4월 12일(목) 업데이트 안내 (수정)

작성자
검은사막운영자
작성일
2018.04.12 오후 01:05


안녕하세요.
The MMORPG, 검은사막 입니다.


2018년 4월 12일(목) 검은사막 업데이트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금일 점검을 통해  모험 명성 및 108 건의 업데이트 (패치 용량 약 857.49MB)가 진행되었습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캐릭터】

● 캐릭터의 새로운 능력치 '모험 명성'이 추가되었습니다.

모험 명성은 현재 모험가 분들이 현재 모험 명성을 확인하면서,

이에 대한 추가 보너스 효과를 주어 중단기적인 목표를 제공하기 위한 역할로 준비되었습니다.

 

지난 4월 11일 GM노트에서는 이 부분을 <전투력>으로 안내했으나,

모험가 여러분이 우려하셨던 ‘모험가 사이의 계급’ 같은 위화감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모험 명성으로 이름을 변경하였습니다.

아울러 추가 예정에 있던 별칭도 이에 맞게 개편하였습니다.


- 명칭의 변경 뿐 아니라 이 수치는 원래 <주무기 공격력 + 각성무기 공격력 + 방어력>으로 값이 결정되는 것으로 안내했으나,

  특정 아이템의 가치가 지나치게 떨어질 것이라는 모험가 여러분의 우려가 많아 아래와 같이 공식을 변경하였습니다.


* (주무기 공격력+각성무기공격력)/2 + 방어력 = 모험 명성
- 모험 명성은 앞으로도 다양한 보너스를 통해 모험가 여러분들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역할이 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통해 상세히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모험 명성은 장비 창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신에게만 노출됩니다.

내 캐릭터가 얼마나 명성을 쌓았는지 나타내는 별칭이 추가되었습니다.

모험 명성도

별칭

100 이하

지나가던 모험가

101 ~ 200

풋내기 모험가

201 ~ 290

낯선 모험가

291 ~ 380

떠오르는 모험가

381 ~ 450

노련한 모험가

451 ~ 535

거침없는 모험가

536 ~ 553

유명한 모험가

554 이상

위대한 모험가

이 효과는 기존 마력의 수정처럼 UI에 표기되는 공격력/방어력에는 합산되지 않지만실제 전투에서는 적용됩니다.

● 모험 명성을 쌓으면서 자연스레 체득한 전투 경험이 실전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합니다.

적용되는 자세한 효과는 장비 창 하단의 모험 명성에 마우스오버 시 나타나는 설명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험 명성도

공격력 보너스

88 이상

공격력 +2

163 이상

격력 +4

211 이상

공격력 +6

252 이상

공격력 +8

293 이상

공격력 +10

334 이상

공격력 +12

375 이상

공격력 +14

416 이상

공격력 +16

457 이상

공격력 +18

470 이상

공격력 +20


모험 명성도

피해 감소 보너스

68 이상

피해감소 +1

123 이상

피해감소 +2

191 이상

피해감소 +3

232 이상

피해감소 +4

272 이상

피해감소 +5

313 이상

피해감소 +6

354 이상

피해감소 +7

395 이상

피해감소 +8

436 이상

피해감소 +9

463 이상

피해감소 +10

470 이상

피해감소 +15

477 이상

피해감소 +20

484 이상

피해감소 +25

491 이상

피해감소 +30

497 이상

피해감소 +35

504 이상

피해감소 +40

511 이상

피해감소 +45

518 이상

피해감소 +50

525 이상

피해감소 +55

532 이상

피해감소 +60

538 이상

피해감소 +65

545 이상

피해감소 +70

552 이상

피해감소 +75

559 이상

피해감소 +85

566 이상

피해감소 +90

572 이상

피해감소 +100

579 이상

피해감소 +105

586 이상

피해감소 +115

593 이상

피해감소 +120

600 이상

피해감소 +125

606 이상

피해감소 +130

613 이상

피해감소 +135

620 이상

피해감소 +145

627 이상

피해감소 +150

634 이상

피해감소 +155

641 이상

피해감소 +160

647 이상

피해감소 +165

● 캐릭터의 공격력과 방어력에 따라 얻을 수 있는 보너스 공격력과 피해감소를 모험 명성 정보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공격력

보너스 공격력

100~139

5

140~169

10

170~183

15

184~208

20

209~234

30

235~244

40

245~248

48

249~252

57

253~256

69

257~260

83

261~264

101

265~268

122

269~272

137

273~276

142

277~280

148

281~284

154

285~288

160

289~292

167

293~296

174

297~300

181

301~304

188

305~308

196

309~

200


방어력

보너스 피해감소

203~210

1%

211~217

2%

218~225

3%

226~232

4%

233~240

5%

241~247

6%

248~255

7%

256~262

8%

263~270

9%

271~277

10%

278~285

11%

286~292

12%

293~300

13%

301~308

14%

309~315

15%

316~323

16%

324~330

17%

331~338

18%

339~345

19%

346~

20%

● 말의 뒷발차기 기술에 피격된 캐릭터의 쓰러지는 방향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워리어】

● 흐름 : 갑옷 부수기 기술 설명 중 일부 문구가 실제 사용법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대검 장벽 방어 성공 시→ 대검 장벽 사용 중

자신을 공격한 적 → 전방의적

 

【레인저】

● 진 : 수호의 검 기술 설명 중 1회 타격 시 정신력 회복 수치에 대한 설명이 기재되어 있지 않은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 쇄도하는 바람흐름 : 하늘 매듭 기술 설명의 선행 기술 조건에 일부 잘못된 기술이 기재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숨을 찢는 화살 기술의 1회 모으기 중 흐름 : 바람의 입맞춤 기술이 사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커스터마이징에서 마로드의 별 의상 착용 시 장식 부분 외형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자이언트】

● 찍어 메치기시체 운반자 기술 사용 후 광분의 파괴자 기술이 바로 사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철장갑포 전투 상태에서 뿌리치기 기술 사용 후 도끼 전투 상태로 전환하여 광분의 파괴자 기술을 수월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몰아치는 벼락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 중에 특정 커맨드 사용으로 뿌리치기 기술이 연속 사용 가능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

● 심연의 불꽃부리차기 기술 사용 후 어둠의 업화 기술 연계가 수월하게 이루어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금수랑】

● 보다 원활한 플레이 환경을 만들기 위해금수랑 캐릭터의 액션 최적화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 명령 : 공격해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4초로 감소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기술 이름

변경 전

변경 후

벽력장I

164%

205%

벽력장II

203%

254%

벽력장III

236%

295%

붕격I

213%

266%

회피 공격I

60%

90%

회피 공격II

87%

131%

회피 공격III

127%

191%

공간 벼락I

180%

216%

공간 벼락II

244%

281%

공간 벼락III

308%

339%

흑랑 : 할퀴기I

119%

143%

흑랑 : 할퀴기II

165%

190%

흑랑 : 할퀴기III

200%

230%

흑랑 : 숨통 태우기I

170%

221%

흑랑 : 숨통 태우기II

231%

300%

흑랑 : 채찍 휘두르기I

90%

135%

흑랑 : 채찍 휘두르기II

151%

211%

흑랑 : 채찍 휘두르기III

224%

314%

● 다음 기술 습득 후 소환한 흑랑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흑랑 소환I : 50% 증가

흑랑 소환II : 25% 증가

흑랑 소환III : 20%증가

흑랑 소환IV : 15% 증가

● 물의 흐름 II 기술 설명 중 일부 내용이 보다 직관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기존지구력 소모가 소폭 감소한다

변경지구력 소모가 50 감소한다.

● 흐름 : 도약 기술의 동작이 보다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뻗어 차기 I 기술 설명 중 2타격 성공 시 정신력 회복 문구가 기재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무사】

● 광야 의상 착용 시 각성무기 전투 상태에서 하의 부분 외형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발키리】

● 엘리언의 가호 기술 설명 중 일부 내용이 보다 직관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기존자신 및 아군의 방어력 및 모든 상태이상 저항력 대폭상승

변경자신 및 아군의 방어력 999 증가모든 상태이상 저항력 100% 상승

● 하늘 치기 기술 설명 중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위치&위자드】

● 번개 사슬 기술 설명 중 일부 내용이 보다 직관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기존연속으로 기술 사용 시 피해량이 소폭 감소됩니다.

변경연쇄 타격 시 피해량이15%씩 감소됩니다. (감소 피해량은 최초 피해량의 40% 이하로 떨어지지 않습니다.)

● 보호의 영역 기술 설명 중 일부 내용이 보다 직관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기존자신 및 주변 아군의 방어력 대폭 상승

변경자신 및 주변 아군의 방어력 999 증가

 [이벤트테르미안 코코넛, [이벤트테르미안 열매 장착 시 대기 동작이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캐릭터 생성 화면에서 지팡이를 휘두르는 동작에 이펙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위자드】

● 수막 폭렬 기술 사용 후 화염 매듭 기술로의 연계가 더욱 빠르게 이루어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캐릭터 생성 화면에서 지팡이를 휘두르는 동작의 이펙트가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 낭아승천 기술 사용 중 적을 끌어오거나 밀어내는 기술에 피격될 경우,지면에 정상적으로 착지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거침없는 분투 기술 설명에 선행 기술 조건이 기재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미스틱】

● 금강주 기술 설명 중 일부 내용이 보다 직관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기존기술 사용 시 일정 시간 동안 잡기 저항률이 올라가며 모든 방어력이 크게 증가됩니다.

변경기술 사용 시 5초간잡기 저항률이 30% 올라가며 모든 방어력이 999 증가됩니다.

● 특정 커스터마이징에서 부엉이 뿔테 안경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고대 정령의 가루 아이템과 카프라스의 돌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고대 정령의 가루 5개와무기/방어구 블랙스톤 1개를 간이 연금하면 카프라스의 돌 1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고대 정령의 가루 50개와무기/방어구 블랙스톤 10블랙스톤 가루 1개를 간이 연금하면 카프라스의 돌을 10개씩 얻을 수 있습니다,1개씩 가공했을 때와 연금 경험치는 동일하게 얻습니다.

고대 정령의 가루와 카프라스의 돌은 채광/수중 채집/나무 수액 채취/벌목을 통해 획득하거나 

  발렌시아/카마실비아/드리간 사냥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수정)

카프라스의 돌은 일부 사냥터 일일 의뢰로도 획득이 가능하며나크 주술 봉인석 보상 꾸러미에서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고대 정령의 가루와 카프라스의 돌을 획득할 수 있는 사냥터는 다음과 같으며아크만 사원미루목 유적지붉은 늑대 부락은 다른 사냥터에 비해 좀 더 높은 확률로 카프라스의 돌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바심족 주둔지

사막 나가 성전

티티움 계곡

가하즈 도적단 소굴

카드리 폐허

타프타르 평야(켄타우로스 무리)

바실리스크 소굴

초승달 신전

필라 쿠 감옥

루드 유황 광산

아크만 사원

히스트리아 폐허

폴리 숲

파두스 주둔지

나반 초원

이빨요정 산림(숲 로나로스 무리)

만샤움 숲

미루목 유적지

가이핀라시아 사원

트쉬라 폐허

붉은 늑대 부락

셰레칸의 묘

● 기존의 크론석 에너지 부여 시스템이 '카프라스 돌파'로 개편되었습니다.

 -카프라스 돌파는 고(III) 이상의 무기방어구를 '카프라스의 돌'을 이용해 잠재력 개방하는 시스템입니다.

 -흑정령을 소환(/) 후 잠재력 돌파 - 카프라스 돌파를 선택해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프라스 돌파는 총 20단계로 나누어집니다.

 -(III) 이상의 무기 혹은 방어구와 함꼐 '카프라스의돌'을 넣으면 다음 단계로 가기 위한 경험치가 쌓입니다.

 -필요 경험치를 다 채우면 단계가 오르게 되고오를 때마다 새로운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20단계까지 경험치를 모두 채우면 <잠재력 개방>버튼이 활성화됩니다.

 -잠재력 개방을 이용하면 해당 장비를 다음 잠재력 돌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 III -> IV, IV -> V)

 -잠재력 개방을 이용하려면 장비 최대 내구도가 100이어야하며성공 후엔 최대 내구도가 0이 됩니다또한기존의 단계는 모두 초기화됩니다.

 -잠재력 개방 경험치가 누적된 상태에서 일반 잠재력 돌파에 실패해 잠재력 단계가 떨어지면 (: IV -> III), 누적된 경험치의 50%만 전이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반대로 잠재력 개방 경험치가 누적된 상태에서 일반 잠재력 돌파해 성공하면(: III -> IV), 누적된 경험치의 10%가 다음 단계의 잠재력 개방 경험치로 전이됩니다.

 -크론석을 사용해 잠재력 돌파에 실패하면사용한 크론석 개수의 5%가 잠재력 개방 경험치로 전이됩니다.

● 카프라스 돌파 단계 상승에 따른 각 잠재력 돌파 단계별/아이템 종류별 능력치 증가 수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추가)

※ 각 단계별 증가하는 능력치는 누적되지 않습니다.

아이템 종류

잠재력 돌파
단계

카프라스 
돌파 단계

공격력

적중력

회피

보너스
회피

피해 감소

보너스 
피해 감소

최대
생명력

최대 정신력
투지신성력

주무기,

각성무기

(III)~

(IV)

1

1

0

0

0

0

0

0

0

2

2

0

0

0

0

0

0

0

3

3

0

0

0

0

0

0

0

4

4

0

0

0

0

0

0

0

5

4

1

0

0

0

0

0

0

6

4

2

0

0

0

0

0

0

7

4

3

0

0

0

0

0

0

8

5

3

0

0

0

0

0

0

9

5

4

0

0

0

0

0

0

10

5

5

0

0

0

0

0

0

11

5

6

0

0

0

0

0

0

12

6

6

0

0

0

0

0

0

13

6

7

0

0

0

0

0

0

14

6

8

0

0

0

0

0

0

15

6

9

0

0

0

0

0

0

16

7

9

0

0

0

0

0

0

17

7

10

0

0

0

0

0

0

18

7

11

0

0

0

0

0

0

19

7

12

0

0

0

0

0

0

20

8

12

0

0

0

0

0

0

주무기,

각성무기

(V)

1

1

0

0

0

0

0

0

0

2

1

3

0

0

0

0

0

0

3

2

3

0

0

0

0

0

0

4

2

4

0

0

0

0

0

0

5

3

4

0

0

0

0

0

0

6

3

5

0

0

0

0

0

0

7

4

5

0

0

0

0

0

0

8

4

6

0

0

0

0

0

0

9

5

6

0

0

0

0

0

0

10

5

7

0

0

0

0

0

0

11

6

7

0

0

0

0

0

0

12

6

8

0

0

0

0

0

0

13

7

8

0

0

0

0

0

0

14

7

9

0

0

0

0

0

0

15

8

9

0

0

0

0

0

0

16

8

10

0

0

0

0

0

0

17

9

10

0

0

0

0

0

0

18

9

11

0

0

0

0

0

0

19

10

11

0

0

0

0

0

0

20

10

12

0

0

0

0

0

0

보조무기

(III)~

(IV)

1

0

4

0

0

0

0

0

0

2

0

4

0

0

0

0

10

0

3

0

4

0

0

0

0

10

10

4

0

4

1

2

0

0

10

10

5

0

4

1

2

0

1

10

10

6

0

4

1

2

0

1

20

10

7

0

5

1

2

0

1

20

10

8

0

5

1

3

0

1

20

10

9

0

5

1

3

0

1

20

15

10

1

5

1

3

0

1

20

15

11

1

6

1

3

0

1

20

15

12

1

6

1

3

0

1

30

15

13

1

6

1

3

0

1

30

20

14

1

6

1

4

0

1

30

20

15

1

7

1

4

0

1

30

20

16

1

7

1

4

0

2

30

20

17

1

7

1

4

0

2

30

25

18

1

7

1

5

0

2

30

25

19

1

8

1

5

0

2

30

25

20

2

8

1

5

0

2

30

25

보조무기

(V)

1

0

4

0

0

0

0

0

0

2

0

4

0

0

0

1

0

0

3

0

4

0

0

1

1

0

0

4

0

4

0

3

1

1

0

0

5

0

4

1

3

1

1

0

0

6

0

4

1

3

1

1

20

0

7

1

4

1

3

1

1

20

0

8

1

8

1

3

1

1

20

0

9

1

8

1

3

1

2

20

0

10

1

8

1

3

2

2

20

0

11

1

8

1

6

2

2

20

0

12

1

8

2

6

2

2

20

0

13

1

8

2

6

2

2

40

0

14

2

8

2

6

2

2

40

0

15

2

12

2

6

2

2

40

0

16

2

12

2

6

2

3

40

0

17

2

12

2

6

3

3

40

0

18

2

12

2

9

3

3

40

0

19

2

12

3

9

3

3

40

0

20

2

12

3

9

3

3

60

0

방어구

(III)~

(IV)

1

0

0

0

0

0

0

10

0

2

0

0

1

2

0

0

20

0

3

0

0

2

3

1

0

30

0

4

0

0

3

4

1

0

50

0

5

0

0

3

4

1

0

50

5

6

0

0

3

4

1

0

50

10

7

0

0

3

5

1

0

50

10

8

0

0

3

5

1

1

50

10

9

0

0

3

5

1

1

60

10

10

0

0

3

5

1

1

60

15

11

0

0

3

5

1

1

60

20

12

0

0

3

6

1

1

60

20

13

0

0

3

6

1

1

70

20

14

0

0

3

6

1

1

70

25

15

0

0

3

6

1

1

70

30

16

0

0

3

6

1

2

70

30

17

0

0

3

7

1

2

70

30

18

0

0

3

7

1

2

80

30

19

0

0

3

8

1

2

80

30

20

0

0

3

8

1

3

80

30

방어구

(V)

1

0

0

1

1

0

0

0

0

2

0

0

1

1

0

1

0

0

3

0

0

1

1

1

1

0

0

4

0

0

1

1

1

1

20

0

5

0

0

2

2

1

1

20

0

6

0

0

2

2

1

2

20

0

7

0

0

2

2

2

2

20

0

8

0

0

2

2

2

2

40

0

9

0

0

3

3

2

2

40

0

10

0

0

3

3

2

3

40

0

11

0

0

3

3

3

3

40

0

12

0

0

3

3

3

3

60

0

13

0

0

4

4

3

3

60

0

14

0

0

4

4

3

4

60

0

15

0

0

4

4

4

4

60

0

16

0

0

4

4

4

4

80

0

17

0

0

5

5

4

4

80

0

18

0

0

5

5

4

5

80

0

19

0

0

5

5

5

5

80

0

20

0

0

5

5

5

5

100

0

● 기존의 크론석 에너지가 부여돼 있던 아이템은 12일 점검시 동일한 단계의 카프라스 돌파로 전이되었습니다(V) 단계의 아이템은 추가 효과가 조정됨에 따라 단계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V) 아이템전이

크론석 에너지 1단계 → 카프라스돌파 2단계

크론석 에너지 2단계 → 카프라스돌파 4단계

크론석 에너지 3단계 → 카프라스돌파 6단계

크론석 에너지 4단계 → 카프라스돌파 8단계

● 아크만 사원의 다음 몬스터가 툰그라드 귀걸이를 드롭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아크만 정예 수호자

아크만 체벌자

아크만 감시자

● 요나의 파편이 드롭될 확률이 기존 대비 약 2배 상승했습니다.

● 다음 장신구가 드롭될 확률이 기존 대비 약 2배 상승했습니다.

초승달 수호자의 반지, 바실리스크의 허리띠, 시칠의 목걸이, 오르킨라드의 허리띠, 나크의 귀장식, 세랍의 목걸이, 숲 로나로스의 반지, 켄타우로스의 허리띠, 카드리 수호자의 반지, 폐허의 눈동자 반지, 가크툼의 복종 반지, 발타라의 숨은 빛 허리띠

● 누베르 보조무기가 상향되어 잠재력 돌파 단계에 따른 피해 감소 효과를 가지게 됩니다.

잠재력 돌파 단계

피해 감소 추가

(I)

피해 감소 +3

(II)

피해 감소 +4

(III)

피해 감소 +5

(IV)

피해 감소 +6

(V)

피해 감소 +7

● 쿠툼 보조무기의 효과가 조정되었습니다.

잠재력 돌파 단계

기존 공격력

변경 공격력

(I)

20 ~ 22

21 ~ 23

(II)

21 ~ 23

23 ~ 25

(III)

24 ~ 26

27 ~ 29

(IV)

25 ~ 27

29 ~ 31

(V)

26 ~ 28

31 ~ 33


잠재력 돌파 단계

기존 피해감소

변경 피해 감소

기존 몬스터 추가 피해

변경 몬스터 추가 피해

0

2

2

5

5

1

2

2

6

6

2

2

2

7

7

3

2

2

8

8

4

2

2

9

9

5

2

2

10

10

6

2

2

11

11

7

3

2

12

12

8

3

2

13

13

9

4

2

14

14

10

4

2

15

15

11

5

3

16

16

12

5

3

17

17

13

6

3

18

18

14

6

3

19

19

15

7

3

20

20

(I)

8

3

23

28

(II)

9

4

26

33

(III)

11

6

34

43

(IV)

12

7

45

58

(V)

13

8

59

62

● 우두머리에게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을 제외한 일반 보조무기가 개편되었습니다.

 -이제 다음과 같이 각 유형별로 기준 아이템에 맞춰 모두 상향 평준화됩니다.

적중형

대상 아이템

기준 아이템

벤거츠 방패

세이어 장식매듭

청동 단검

헬릭 타리스만

향갑 노리개

흑각군궁

키타르 수리검

키타르 표창

가죽 완갑

비상 고검

공격형

대상 아이템

기준 아이템

엑시언 방패

강철 단검

쥬브르 타리스만

오로스 장식매듭

침낭 노리개

백각궁

에스티크 수리검

에스티크 표창

비늘 완갑

가막새 고검

회피형

대상 아이템

기준 아이템

릭 타리스만

패링 단검

장도 노리개

피해 감소형

대상 아이템

 

카이트 방패

기존과 동일

테오스 장식매듭

무쇠 완갑

크레아 보조무기

대상 아이템

기준 아이템

크레아 단검

크레아 방패

크레아 타리스만

크레아 노리개

크레아 각궁

크레아 수리검

크레아 표창

로사르 보조무기

대상 아이템

기준 아이템

로사르 단검

로사르 방패

로사르 타리스만

로사르 노리개

로사르 각궁

로사르 수리검

로사르 표창

● 기아스의 투구와 그리폰의 투구의 효과가 조정되었습니다.

 - 추가 피해 감소 효과가 -3이 되고, 피해 감소가 +3이 돼 표시되는 방어력이 오릅니다.

● 강철 단검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장(I) 단계부터 피해 감소 1씩 증가해 동(V) 단계가 되면 피해 감소 5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드리간 지역에서 무두질수액 채취로 획득할 수 있는 다음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야크 가죽 (대체공룡 가죽도마뱀 가죽웜가죽)

염소 가죽 (대체코뿔소 가죽돼지 가죽소가죽)

라마 가죽 (대체사슴 가죽양 가죽여우가죽)

마못 가죽 (대체너구리 가죽원숭이 가죽족제비가죽)

야크 피 (대체트롤 피오우거 피공룡피곰 피사자 피)

염소라마 피 (대체사슴 피양피소 피와라곤 피,돼지 피)

마못 피 (대체너구리 피원숭이 피족제비피여우 피전갈 피)

● 황금 단도 아이템 설명의 일부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긴잎나무 정찰 초소 채집 거점에 아이템이 비단 꿀풀 아이템이 중복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역류한 가모스의 심장 아이템 설명에 타오르는 보조무기 개량 시 추가되는 능력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마력의 마노스 가공석 설명 중 대량가공 종류의 글씨 색상이 해당하는 가공석의 아이콘 색상과 동일하게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이벤트엘리의작은 물풍선을 NPC상점에 판매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바람의 눈물 아이템 설명에 다음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서버 이동이나 캐릭터 변경 또는 재 접속 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용살자 무기를 거래소에 등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용살자 무기 제작 시 필요한 헤세드 결정 수량이 16개로감소되었습니다.

● 용살자 무기 설명 중 크론석을 사용할 수 없다는 문구가 삭제되었습니다.

● 헤세드 결정 및 용살자 무기 제작 도면 낱장의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이벤트축제용 정화수 아이템 설명에 사용 시 획득할 수 있는 일부 아이템이 누락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길드문장등록증 아이템의 설명에 길드 연맹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콘텐츠】

● 점령전 시즌5가 시작되었습니다.

- 점령전 시즌5는 4월 16일(월)부터 3주간 리허설로 시작됩니다. 리허설 기간 중에는 일부 콘텐츠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수정)

- 점령전 시즌5 리허설 일정

- 1주차: 4월 16일(월)~22일(일)

- 2주차: 4월 23일(월)~29일(일)

- 3주차: 4월 30일(월)~5월 6일(일)

거점전/점령전 시간이 변경됩니다거점전은 매주 월~토요일 21시부터 23시까지점령전은 매주 일요일21시부터 23시까지 진행됩니다세금 수송마차도 점령전이 진행되는 일요일 19시에 출발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거점전/점령전이 시작되기 1시간 전인 20시 전까지 성채 설치를 완료해주셔야 참가 가능하며, 1시간 후 자동 완공되면 철거가 불가능합니다.

- 설치된 성채는 20시 이후에는 성채 철거가 불가능합니다

점령전 시즌진행 방식과 동일하게 성채 및 지휘소 건설 시작 직후부터 완공되기 전까지도 부속 건물의 설치가 가능하며점령전 종료 시 건설되어있는 거점 성채가 철거되고 점령 상태는 유지됩니다

점령전 시즌에서 거점전은 일반 거점과 통치I, II, III 거점으로 분류됩니다.

- 1개의 길드가 단 하나의 거점 또는 영지만 점령할 수 있으며일반 거점 점령 상태에서는 통치 I 거점전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일반 거점은 모두가 도전할 수 있으나 통치 거점은 단계별로 진행이 가능하며통치 I 거점전 참여부터 점령전 도전까지 처음 선택한 하나의 영지에서 이어지므로 첫 참여 시점부터 전략적인 영지 선택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면발레노스 영지에 소속된 통치 I 거점을 점령한 후동일한 발레노스 영지의 통치 II 거점 도전에 성공하면 점령한 I 거점은 즉시 해방되며 발레노스 영지의 III 거점에 도전할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같은 방식으로 각 영지별로 1개씩만 존재하는 통치 III 거점을 차지한 길드만이 각 영지의 점령전에 참여할 자격을 얻게 됩니다.

  만일 발레노스 영지의 통치 I 거점을 점령한 길드가 통치 2단계 거점에 참여하여 점령에 실패할 경우에는 발레노스 영지의 통치 II 거점전이 진행되는 다른 날에 다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점령하고 있는 통치 I 거점전이 진행되는 날이 다시 돌아오면새로 성채를 건설하여 방어전에 승리하거나다른 통치 I 거점 점령을 성공해야 계속해서 통치 II 거점전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지난주에 점령했던 거점보다 단계가 낮은 거점전에는 참여할 수 없으며지난주에 일반 거점을 점령한 길드는 다음 주에 일반 거점 점령이 유지될 경우 통치 I 거점전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획득할 수 있는 세금은 [일반 거점<통치 I 거점<통치 II 거점<통치 III 거점순으로 증가됩니다.

세금을 별도로 수금하는 절차 없이 거점/영지를 점령하는 순간 일주일간 쌓인 세금이 즉시 길드 자금으로 지급되며치안 유지비 규칙은 점령전 시즌4와 동일합니다.

점령전/거점전 도중 캐릭터가 죽게 되면 즉시시체가 사라져 응급 치료 키트소생 기술 등으로 부활이 불가능합니다.

  더불어 부활 대기 시간 동안 가까운 아군의 시점으로 관전할 수 있는 아군 시점 보기 기능이 추가되었으며아군 시점 보기 중에는F5 입력으로 다른 아군의 시점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각 영지/요일/단계별 거점전 지역은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발레노스 거점전 지역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노인의 다리 (일반)

발레노스강 어귀 (일반)

토스카니 농장 (일반)

고대인의 석실 (일반)

해안 동굴 (일반)

애화저 언덕 (일반)

아그리스 제단 (통치I)

임프 동굴 (통치I)

약탈의 숲 (통치I)

웨일 농장 (일반)

테르미안 절벽 (통치I)

늑대 언덕 (일반)

크론성터 (통치I)

가면 올빼미의 숲 (통치I)

에페리아 고개 (통치I)

하이델 길머리 (통치I)

카스타 농장 (통치I)

테르미안 산기슭 (통치I)

올비아 해안 (통치II)

고블린 동굴 (통치II)

서부 관문 (통치II)

플로린 관문 (통치I)

크론성 (통치II)

서부 경비캠프 (통치III)

세렌디아 거점전 지역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남부 중립 지역 (일반)

중부 경비 캠프 (일반)

서남부 관문 (일반)

남쪽 늪지대 (일반)

감시탑 (일반)

알레한드로 농장 (일반)

하이델 북부 채석장 (통치I)

브레디 요새 (일반)

북부 경비캠프 (통치I)

세렌디아 북부 평원 (통치I)

글리시 늪지 (통치I)

핏빛 수도원 (일반)

코스타 농장 (통치I)

남부 경비 캠프 (통치I)

폐성터 (통치I)

오크 캠프 (통치I)

동부 관문 (통치I)

비라기 산채 (통치I)

모레티 거대 농장 (통치I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