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본문

업데이트

2월 14일(수) 업데이트 안내 (수정)

작성자
검은사막운영자
작성일
2018.02.14 오전 10:03

안녕하세요.

The MMORPG, 검은사막 입니다.


2018년 2월 14일(수) 검은사막 업데이트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금일 점검을 통해 요정 추가  88 업데이트 (패치 용량 약 1010.89MB)가 진행되었습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 설레이는 설 펄 상점 큰 잔치!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2월 14일(수) 09시 ~ 3월 8일(목) 점검 전까지

- 설을 맞이하여 진행되는 펄 상점 할인 이벤트! 설빔 의상 세트부터 나만의 선택 패키지, 마일리지 쿠폰까지!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설렘 가득, 달콤한 사랑이 팡팡!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2월 14일(수) 09시 ~ 2월 28일(수) 점검 전까지

- 발렌타인을 맞이하여 검은사막이 준비한 달콤한 이벤트를 만나보세요.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설프라이즈! 설날에 검은사막을 즐기는 방법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2월 15일(목) 00시 ~ 2월 28일(수) 점검 전까지

- 설 연휴, 다채로운 이벤트로 검은사막을 즐겨보세요~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캐릭터

● 모든 화승총 장착 후 달리기 시 소모되는 지구력 양이 감소되었습니다.

● 앉아서 화승총을 발사할 때 화승총이 떨리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장비를 장착한 상태에서 피격될 경우 캐릭터가 찡그리는 표정을 유지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낚싯대, 작살, 테르미안 코코넛, 화승총, 트리나 공성 도끼


【워리어

● 흐름 : 발목 깨기 기술의 공격 범위가 캐릭터를 중심으로 한 원형으로 개선되었습니다.

● 흐름 : 갑옷 부수기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568% x 3 → 653% x 3

● 무자비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기술 레벨변경 전변경 후

I

 856% x 3, 최대 2타격

 1027% x 3, 최대 2타격

II

 925% x 3, 최대 2타격

 1110% x 3, 최대 2타격

III

 992% x 3, 최대 2타격

 1190% x 3, 최대 2타격

IV

 1043% x 3, 최대 2타격

1252% x 3, 최대 2타격

● 무자비 기술의 1 타격을 기존보다 약 16%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의 공격 속도가 개선되었습니다.

● 흐름 : 망자 가르기 기술의 내려찍기 타격 피해의 타격 수가 1회 증가되었습니다.

● 균형 치기 기술의 투지 회복량이 기존 대비 2배 증가되었습니다.

● 회전 가르기 I ~ IV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수정)

- 흑정령의 분노를 사용한 기술의 피해량은 다음 피해량과 상이합니다.

기술 레벨변경 전변경 후

I

558% x 2

614% x 2

II

641% x 2

705% x 2

III

792% x 2

871% x 2

IV

705% x 3

 776% x 3

● 흑정령의 분노를 사용한 회전 가르기 IV, 진 : 회전 가르기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분노를 사용한 회전 가르기 기술의 마지막 타격 피해량이 간헐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지면 강타 II, IV, 진 기술의 공격 범위가 확대되었습니다.

● 지면 강타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진 기술 제외) (수정)

- 흑정령의 분노를 사용한 기술의 피해량은 다음 피해량과 상이합니다.

기술 레벨변경 전변경 후

I

690% + 40 x 2

759% + 40 x 2

II

761% + 50 x 2

837% + 50 x 2

III

833% + 60 x 2

916% + 60 x 2

IV

872% + 80 x 2

959% + 80 x 2

930% x 2

1023% x 2 

● 찍어 차기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효과가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단,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시에는 슈퍼 아머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찍어 차기 기술의 투지 회복량이 증가되었습니다.

기술 레벨변경 전변경 후

I

20

25

II

25

30

III

30

35

30

40

● 울림의 강타 기술 사용 직후 다른 기술로 수월하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무자비 기술 설명에 우클릭 유지 시 추가 공격을 사용할 수 있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무덤 가르기 기술을 III 레벨까지만 습득한 상태에서 흐름 : 망자 가르기 기술 사용 시, 간헐적으로 내려찍기 타격 피해가 1 타격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금수랑

● 엔트 위장복 착용 시, 머리카락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랑 소환 후 팔방연환격 기술 사용 시, 흑랑의 움직임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발키리

● 방어 태세 상태에서 앞으로 이동하며 연속 차기 기술 계속해서 사용할 경우 캐릭터 동작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천상의 창, 거룩한 창 기술 사용 후 거룩한 힘, 정의로운 돌진 기술 사용 시 엔슬라의 신성 기술이 우선적으로 사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진 : 섬광 베기 기술 설명에 PVP 시 피해량이 감소된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무사

● 연환격 기술 사용 시 요구되는 투지량이 10씩 감소되었습니다.

● 무사의 기백 기술 사용 시 요구되는 지구력이 50 감소되었습니다.

● 역퇴참 기술의 타격 범위가 약 25% 증가되어 캐릭터가 착지하는 지점에 있는 대상도 타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초열보 기술 사용 중 다음 기술로 자연스럽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연환격, 역퇴참, 화선풍, 극도 가르기, 흐름 : 파천, 각성 : 해암의 무신도

● 흐름 : 강격 기술이 개선되었습니다.

- 기술 슬롯으로 해당 기술을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넉백, 추가 타격 성공 시 바운드 효과가 다운 스매쉬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본보다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도검 전투 상태에서 기술 슬롯으로 극도 가르기, 역퇴참 기술 사용 후 무신도 기술로 연계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진 : 돌아 차기 기술 영상이 실제 효과와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매화

● 돌아 차기 기술 영상이 실제 효과와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치&위자드

● 간헐적으로 고르/마그/아네/테트가 소환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쿠노이치&닌자

● 인술 : 그림자 분파 기술의 생명력 회복량이 증가되었습니다.

기술 레벨변경 전변경 후

I

20

35

II

25

40

III

30

45

35

50

● 여우 발톱 기술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생명력이 50 회복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인술 : 속박의 덫 기술을 조금 더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인술 : 그림자 분파 기술의 공격 범위가 점차 범위가 늘어나는 방식에서 최대 타격 가능 범위를 일정하게 타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 흐름 : 정령 산화 기술의 영상이 실제 기술 효과와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커스터마이징에서 로자 카시스 의상 착용 후 달리기 시, 망토 부분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격투가

● 투혼 기술이 패시브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투혼 기술을 습득한 상태에서 다음 기술 사용 시, 5초간 이동 속도 증가 +30%, 적중률 증가 +6%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진공 강타, 삼연각, 붉은 송곳니, 무릎 망치, 나선탄, 굶주린 맹수

- 투혼 기수을 습득한 상태에서 다음 기술을 사용하여 타격 성공 시, 타격 대상의 투지/정신력/신성력이 5씩 감소됩니다.

  - 금강, 권무, 등각, 붉은 송곳니, 흐름 : 폭렬 강타, 태백차기, 드러낸 발톱, 회심권, 나선탄, 흐름 : 맞바람, 낙진, 맹포한 습격

● 투신갑 전투 상태에서 ← + 우클릭 또는 → + 우클릭 시 흐름 : 초전박살 기술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투신갑 전투 상태에서 뒤로 이동 중 우클릭 시, 낙진 기술이 사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투혼 기술 설명 중 타격 성공 시 타격 대상의 투지/정신력/신성력이 감소되는 기술 목록이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 초전박살, 연각, 흐름 : 숨통끊기, 연계 : 돌개바람, 연계 : 독니, 연계 : 혼신의 일격, 흐름 : 흉포한 이빨, 호미걸이, 역사, 무릎망치, 흐름 : 진공 회축, 흐름 : 바위 깨기

● 투신갑 전투 상태에서 태백 차기 기술 사용 시, 투혼 기술의 효과가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미스틱

● 아혼 키루스 갑옷 착용 시, 전투 상태에서 갑옷의 단검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란

● 대지의 상처 기술 설명에 재사용 대기 시간 중 피해량이 감소된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커스터마이징 시 양쪽 손의 수치가 다른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이벤트] 란의 인장을 NPC 상점에 판매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의상 세트 효과 개선 이후 사막 위장복 갑옷 착용 시, 사막 질병 저항 +50%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달콤한 벌꿀주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달콤한 벌꿀주는 최고급 식용 별꿀 2개, 잘 익은 이국의 곡주 4개, 설탕 10개, 사과(과일) 2개를 요리 도구를 사용하여 요리 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잘 익은 이국의 곡주 4개 대신 이국의 곡주 48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정)

- 달콤한 벌꿀주는 요정 성장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특상품 꿀단지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최고급 식용 벌꿀 2개, 풍요의 열매 5개, 술의 정수 1개, 정제수 2개를 연금 도구로 연금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그라나의 대장장이 NPC 딕시포에게 연습용 화승총을 대여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길드 군수품 관리인이 [길드] 코끼리 함정 아이템을 판매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 파트리지오 비밀 상점 판매 품목에 크자카, 누베르, 쿠툼, 단델리온 무기 상자 및 봉인된 전투의 서(1일)이 추가되었습니다.

- 기존에 판매 중인 캐릭터별 우두머리 무기의 등장 확률은 업데이트 이전과 동일합니다.

● 몬스터 소환서 사용 시, 다른 파티의 캐릭터가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에서 의상 섞어 입기 시 속옷과 액세서리가 반영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 보상 시스템이 개편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 완료 보상으로 기술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야만의 균열 완료 보상이 금괴가 아닌 은화로 지급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보상 은화는 우편함으로 지급되며, 야만의 균열 기여도에 따라 차등 지급됩니다.

기여도

보상 획득 비율

기여도

보상 획득 비율

1 ~ 100

70%

301 ~ 320

100%

101 ~ 120

80%

321 ~ 340

102%

121 ~ 140

82%

341 ~ 360

104%

141 ~ 160

84%

361 ~ 380

106%

161 ~ 180

86%

381 ~ 400

108%

181 ~ 200

88%

401 ~ 420

110%

201 ~ 220

90%

421 ~ 440

112%

221 ~ 240

92%

441 ~ 460

114%

241 ~ 260

94%

461 ~ 480

116%

261 ~ 280

96%

481 ~ 500

118%

281 ~ 300

98%

501 ~

120%

▶[야만의 균열 게임 가이드 바로 가기]

● 야만의 균열에서 일정 시간 동안 움직임이 없을 경우, 간헐적으로 경고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파란 등급 이상이면서 잠재력 돌파 단계가 동(V)인 아이템은 거래된 적이 없어도 아이템 거래소에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거래 기록이 없더라도 해당 아이템에 등록 알림이나 구매 예약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계정 플레이 누적 3000시간 II (골든벨) 도전과제가 추가되었습니다.

- 2018년 2월 14일(수) 정기점검 이전에 계정 플레이 3000시간 도전과제를 달성하신 모험가님의 경우, 점검 이후 해당 도전과제가 자동으로 달성 완료됩니다. (수정)

- 2018년 2월 14일(수) 정기점검 이전에 계정 플레이 3000시간 도전과제를 달성하지 않으신 모험가님의 경우, 계정 플레이 누적 3000시간 달성 시 I, II 도전과제가 동시에 완료됩니다.

● 모험가의 동반자 '요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수정)

- 요정은 흑정령의 연속 의뢰 완료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봉인된 요정의 날개' 사용 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후 반복 의뢰를 완료할 때마다 보상으로 봉인된 요정의 날개를 추가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봉인된 요정의 날개를 사용하면 1세대 ~ 4세대의 요정이 무작위로 획득되며 획득한 요정을 카마실브 사원의 어린 카마실브 나무 아래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요정의 이름을 입력하여 등록이 완료되기 전에 어린 카마실브 나무를 벗어나면 요정 등록이 취소됩니다.

- 등록한 요정은 메이드, 캐릭터 전환 아이콘 우측의 요정 아이콘을 클릭하여 소환, 성장, 놓아주기를 할 수 있습니다.

- 요정은 한 명만 등록할 수 있으며 다른 요정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요정 정보 창 상단의 놓아주기 버튼을 통해 등록한 요정을 놓아주어야 합니다.

- 요정 놓아주기 시 요정의 등급 및 성장도에 비례하여 요정의 가루가 획득됩니다.

- 모든 요정은 기본적으로 행운 잠재력 1 증가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10레벨마다 기술을 1개 획득합니다. 이 때 기술은 I ~ V 단계 중 무작위로 획득됩니다. 한 번 획득한 기술의 단계를 변경할 수는 없습니다.

요정의 등급이 높을 수록 최대 레벨이 증가하기 때문에 배울 수 있는 최대 기술의 개수가 증가합니다또한더 높은 단계의 기술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요정 등급 최대 레벨
희미한 10
선명한 20
영롱한 30
찬란한 40


기술 이름 기술 단계 효과 배울 수 있는 요정 등급
간지러운 숨결 1 잠수 한계 시간 증가 + 5초 희미한,선명한,영롱한,찬란한
2 잠수 한계 시간 증가 + 10초 선명한, 영롱한, 찬란한
3 잠수 한계 시간 증가 + 15초 영롱한, 찬란한
4 잠수 한계 시간 증가 + 20초 찬란한
5 잠수 한계 시간 증가 + 30초 찬란한
깃털같은 발걸음 1 소지 무게 105%까지 행동 둔화 방지 희미한,선명한,영롱한,찬란한
2 소지 무게 110%까지 행동 둔화 방지 선명한, 영롱한, 찬란한
3 소지 무게 115%까지 행동 둔화 방지 영롱한, 찬란한
4 소지 무게 120%까지 행동 둔화 방지 찬란한
5 소지 무게 125%까지 행동 둔화 방지 찬란한
요정의 눈물 1 죽음 불이익 없이 즉시 부활 : 재사용 시간 12시간 희미한,선명한,영롱한,찬란한
2 죽음 불이익 없이 즉시 부활 : 재사용 시간 6시간 선명한, 영롱한, 찬란한
3 죽음 불이익 없이 즉시 부활 : 재사용 시간 3시간 영롱한, 찬란한
4 죽음 불이익 없이 즉시 부활 : 재사용 시간 1시간 찬란한
마르지 않는 우물 1 사막 질병 발병 시 치료약 자동 복용 : 재사용 시간 30분 희미한,선명한,영롱한,찬란한
2 사막 질병 발병 시 치료약 자동 복용 : 재사용 시간 20분 선명한, 영롱한, 찬란한
3 사막 질병 발병 시 치료약 자동 복용 : 재사용 시간 15분 선명한, 영롱한, 찬란한
4 사막 질병 발병 시 치료약 자동 복용 : 재사용 시간 10분 영롱한, 찬란한
5 사막 질병 발병 시 치료약 자동 복용 : 재사용 시간 5분 찬란한
샛별 1 소환된 요정이 스스로 빛을 내 주변을 밝힙니다 희미한,선명한,영롱한,찬란한
신비한 응원 1 생명력 및 자원 감소 시 회복제 자동 복용 : 재사용 시간 6초 희미한,선명한,영롱한,찬란한
2 생명력 및 자원 감소 시 회복제 자동 복용 : 재사용 시간 5초 선명한, 영롱한, 찬란한
3 생명력 및 자원 감소 시 회복제 자동 복용 : 재사용 시간 4초 선명한, 영롱한, 찬란한
4 생명력 및 자원 감소 시 회복제 자동 복용 : 재사용 시간 3초 영롱한, 찬란한
5 생명력 및 자원 감소 시 회복제 자동 복용 : 재사용 시간 2초 찬란한

- 위의 표의 기술 별 '배울 수 있는 요정 등급'의 일부 내용이 수정되었습니다. (3/22 수정)

- 요정의 눈물 기술로는 죽음 시점에 파괴된 수정, 무역품 및 잠재력 돌파 단계가 하락한 아이템이 복구되지 않으며, 거점전/점령전 중에는 해당 기술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수정)

- 요정의 눈물 기술은 부활 창에서 체크하더라도 거점 부활이나 마을 부활 시에는 적용되지 않으며, 즉시 부활에만 적용됩니다. (추가)

- 요정 성장에는 무기, 방어구 등 모든 장비류 아이템이나 흑정령의 발톱, 달콤한 벌꿀주가 사용됩니다.

※ 요정의 모습이 보이지 않을 경우, 게임 설정 - 성능 설정 - NPC - 애완동물 숨기기 체크를 해제하면 요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

● 발레노스 숲과 플롱도르 호수에 수렵용 몬스터 벌통이 추가되었습니다. (추가)

● 공헌도로 대여할 수 있는 연습용 화승총 사용 시, 수렵 몬스터에게 피해가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수렵용 화승총 사용 시, 벌통에게 큰 피해가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일반 공격으로는 벌통에 적은 피해만 줄 수 있습니다.


【의뢰, 지식

● 일부 반복 의뢰 보상인 기술 경험치가 낮게 설정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2월 8일(목) 정기 점검 이후부터 2월 14일(수) 정기 점검 전까지 보상으로 기술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반복 의뢰들을 완료한 횟수에 따라 다음 보상이 지급되었습니다.

반복 의뢰 총 완료 횟수

보상

1 ~ 20 회

 [이벤트] 기술 경험치 증가 주문서 3개

 21 ~ 40 회

 [이벤트] 기술 경험치 증가 주문서 3개, 수련의 서 - 기술(5시간) 1개

 41 ~ 60 회

 [이벤트] 기술 경험치 증가 주문서 3개, 수련의 서 - 기술(5시간) 3개

 61 ~ 80 회

 [이벤트] 기술 경험치 증가 주문서 3개, 수련의 서 - 기술(5시간) 5개

 81회 이상

 [이벤트] 기술 경험치 증가 주문서 3개, 수련의 서 - 기술(5시간) 7개

● 모험가의 고서를 착용하고 일부 반복 의뢰 완료 시, 간헐적으로 포르그닐의 은괴가 비정상적으로 더 획득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현재 해당 현상에 대한 조사를 진행 중에 있으며 조사 결과는 추후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 완료 보상으로 봉인된 요정의 날개를 획득할 수 있는 연속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요정여왕 테이아

- 다디단 꿀의 힘은 원천

- 달콤한 꿀단지에 퐁당

- 흩어진 레이라의 꽃잎

- 신비스러운 동행

- 최초 의뢰는 53레벨 이상 [우두머리] 공포의 마녀 의뢰를 완료한 캐릭터로 흑정령에게서 수주할 수 있습니다. (수정)

- 의뢰 보상인 봉인된 요정의 날개 사용 시, 1~4세대의 요정을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레이라의 꽃잎은 사냥, 채집, 낚시 시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추가)

● 봉인된 요정의 날개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반복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반복] 신비스러운 동행

- 흑정령에게서 수주하여 진행할 수 있는 연속 의뢰 '신비스러운 동행'을 완료했을 때 테이아 NPC에게서 수주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의뢰는 완료 즉시 다시 수주할 수 있습니다.

● 무한 마력의 수정 - 공명 지식 설명 중 어색한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고대의 푸투룸 몬스터 처치 시, 힘을 되찾은 고대의 푸투룸 지식이 획득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고요한 샘 폭포 안쪽의 동굴에서 캐릭터가 수영하는 동작을 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메디아 해안의 나뭇가지가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벨리아 마을, 하이델 도시, 칼페온 수도에 폭죽 전문가 NPC가 이벤트 기간에 잠시 머무릅니다.

● 쿠이트 제도 남부에 존재하는 섬이 미니맵에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됐습니다. (추가)

● 히스트리아 폐허 내부에서 캐릭터가 부자연스러운 행동을 하지 않도록 지형이 추가 개선되었습니다. (추가)


【UI

● 월드맵 사냥터 정보에 표시되는 월드 우두머리 보스 문구가 월드 보스로 변경되었습니다.

● 배울 수 있는 기술 창에서 표시되는 기술을 클릭해야 기술 창에서 해당 기술이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일부 해상도에서 캐릭터 죽음 시 부활 버튼 아래쪽이 잘 클릭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착용 장비 세트 효과 설명 창에서 적용 효과의 정렬이 어색한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에서 상품을 선택하여 상품 정보를 열었다 접을 때 상품 정보가 자연스럽게 사라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펄 상점 카테고리가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가까운 NPC 찾기 화면에서 지역 NPC 찾기 시 간헐적으로 스크롤이 최하단으로 이동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ESC 메뉴에 설정 저장소가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 - 인터페이스 설정 - 행동 단축키 - 게임 패드 전용 설정에서 조합키 1, 2를 삭제 후 재접속 시 조합키 1, 2가 설정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코끼리 건초 더미를 텃밭에서 철거(회수)할 때 출력되는 안내 메시지가 수정되었습니다.

● 자동 달리기 중 카메라가 부드럽게 회전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검은사막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만 15세 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검은사막 페이스북 공식채널 바로가기
검은사막 쿠폰 사용하기
바로가기 링크

검은사막 테스터 이용수칙
본 이용수칙은 ‘검은사막’ 클로즈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게임과 홈페이지 운영에 적용됩니다.

1. 용어의 정의

1) 테스터란 ‘검은사막’ 클로즈 베타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얻은 자를 말합니다.

2. 클로즈 베타 테스트 목적과 진행안내

1) 클로즈 베타 테스트는 정식 서비스 이전에 버그 수정 및 밸런스 테스트를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고, 향후 원활한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준비를 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2) 테스트 기간에는 예상치 못한 오류가 발생하거나, 불안정한 서비스를 보일 수 있으며, 게임 기획이나 운영상 판단을 통해 테스터의 캐릭터 및 아이템 정보는 예고 없이 수정/변경/삭제될 수 있습니다.

3) 테스트 기간 중 생성, 저장되는 캐릭터 및 플레이 정보 등의 모든 게임 정보는 테스트 기간 중 또는 테스트 종료와 함께 초기화될 수 있습니다.

4) 테스트의 목적 및 특성상 서비스의 안정성은 보장되지 않으며, 이용 중 시스템 장애, 오류발생, 아이템/캐릭터 정보 이상 및 소실 등이 발생하더라도 이용시간 연장, 복구 및 손해배상 등 일체의 보상은 진행되지 않습니다.

5) 테스트는 회사에서 정한 일정에 따라 진행되며, 진행 날짜 및 시간은 회사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검은사막’이 정식 서비스 또는 오픈 베타 테스트(Open Beta Test)에 적합하다고 판단될 때까지 여러 차례에 걸쳐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7) 테스트 진행 목적에 집중하기 위해 고객센터를 통한 이메일 문의 접수 및 콜센터 전화상담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8) 본 이용수칙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Daum게임 서비스 이용약관이 적용됩니다.

3. 테스터의 권리와 의무

3-1 테스터의 권리

테스터의 캐릭터, 아이템 등 게임 내의 콘텐츠와 데이터 등은 회사에 모든 권리가 귀속되며, 테스터는 회사가 제공하는 범위에서 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2. 테스터의 의무

1) 테스터는 게임 내의 서비스의 오류나 버그 등을 악용해서는 안 되며, 테스터로 선정된 회원은 테스트 기간 중 게임 내 시스템 및 콘텐츠 내용과 관련한 각종 건의 및 버그 제보 등을 공식 홈페이지 '버그 게시판’을 통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

2) 테스터는 테스트 기간 중 본 이용수칙에서 정한 내용을 위반할 경우 테스터의 자격이 박탈 및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테스터는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받지 않고 회사의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 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등의 회사의 서비스를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4) 테스터는 허위 정보를 입력하거나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 가입을 하거나 이용하여서는 안 됩니다. 그 경우 회사는 별도의 사전경고 없이 해당 계정의 서비스 이용 제한 및 회원 탈퇴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5) 테스터는 자신의 PC에 해킹 방지 프로그램, 윈도우 업데이트, OS 보안패치, 백신 프로그램 등을 설치하거나 주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바꾸는 노력을 기울여 제3자의 부정한 행동으로부터 본인의 개인정보를 스스로 관리, 보호해야 합니다. 계정의 관리책임은 1차적으로 본인에게 있으며, 관리 소홀 및 부주의로 인한 문제 발생 시 회사의 도움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6) 테스터는 테스트 기간 중 진행 과정을 인터넷 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하거나, 테스트 목적에 반하는 게임 화면 및 클라이언트 정보를 임의로 활용, 배포, 조작 등을 해서는 안 됩니다.

7) 테스터는 회사의 허가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해서는 아니 되며, 회사에서 허락한 내용과 범위를 월권하여 영업활동을 해서도 안 됩니다. 회사는 이러한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테스터의 영업활동으로 인해 회사 또는 게임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해당 테스터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8) 테스터는 서비스 내용에 대한 소유권한이 없으며, 서버의 접속 동의를 표시함으로써 사용권을 획득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서비스 권한의 양도 및 매매는 금지됩니다.

9) 테스터는 캐릭터 명칭 사용 및 게임 내의 채팅 창을 이용하는 경우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아래의 항목에 해당되지 않더라도 캐릭터 명칭 사용 및 채팅 내용이 다수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거나 상대방에게 심각한 불쾌감을 주는 경우 테스트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캐릭터 명칭 사용

- GM이나 회사의 직원을 사칭하는 명칭

- 음란한 단어나 노골적인 성 묘사 등을 통해 성적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표현이나 행동을 하는 행위

- 특정 지역이나 종교, 인종, 장애 등을 비하, 조롱하거나 비난하는 행위

- 현실에 대한 위협이나 다른 이용자에게 공포심을 느끼게 하는 표현이나 행동을 하는 행위

- 기타 본 이용수칙 또는 Daum게임 서비스 이용약관 등에서 금지하는 표현이나 통신을 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불쾌감이나 혐오감을 주는 행위

4. 테스트 기간 중 GM의 역할

1) GM이란 ‘Game Master’의 약자로 게임의 올바른 운영 및 테스터의 게임 이용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테스트 기간 동안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테스터의 문의 및 요청 사항을 최대한 성실하게 답변하거나 처리하여야 하며,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장애 발생 시 신속히 처리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2) GM은 게임 내 테스터들간 분쟁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단, 테스터들간 분쟁 내용이 게임 운영과 관련된 중대한 사항(게임질서 파괴, 실정법, 공서양속에 저촉되는 행위 등)으로 판단되는 경우 본 이용수칙 및 Daum게임 서비스 이용약관 등을 기준으로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게시물이용안내

1) 게시물이란 이용자가 게시판 등 검은사막 웹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문자, 그림, 음성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정보 등의 글, 사진, 동영상을 의미합니다.

2) 본 게시물 이용안내는 ‘검은사막’ 웹 게시판 서비스에 적용되며, 게시물에 관한 정책 및 규제는 Daum게임 서비스 이용약관에 의거 적용됩니다.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