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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3월 16일(목) 업데이트 안내(수정)

작성자
검은사막운영자
작성일
2017.03.16 오전 10:00

안녕하세요.

The MMORPG, 검은사막 입니다.


2017년 3월 16일(목) 검은사막 업데이트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금일 점검을 통해 잠재력 돌파 유형 추가  88 업데이트(패치 용량 약 283.47MB)가 진행되었습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 검은사막 봄맞이 벚꽃 사진전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3월 16일(목) ~ 3월 30일(목) 점검 전까지

- 검은사막에 피어난 벚꽃을 스크린 샷에 담아 홈페이지에 공유해주시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드립니다~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친구야 검은사막 하자!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3월 16일(목) ~ 3월 30일(목) 24시까지

- 검은사막 페이스북 내 이벤트 포스트에 친구를 태그하고, 문화상품권의 행운을 차지하세요~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접속 보상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캐릭터 생성 이후 ‘잡화상인 아칸’ 튜토리얼 의뢰를 완료해야 자동으로 접속 보상 창이 활성화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접속한 채로 자정이 지났을 때, 안전 지역에서만 접속 보상 창이 자동으로 활성화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접속 보상 창 활성화 시, 오늘 출석한 날에 항상 도장이 찍히고 녹색으로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도장 애니메이션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신규/복귀 모험가 접속 보상이 매일 자정에 초기화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캐릭터

● 침대에 누웠을 때 모든 캐릭터가 눈을 감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캐릭터가 절벽에서 배 위로 떨어질 때 피해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 음성 커스터마이징이 추가되었습니다.

- 남성 캐릭터는 7종, 여성 캐릭터는 11종의 음성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각 음성의 굵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여성 캐릭터 11번 째 음성은 현재 유료로 설정되어 있으나 추후 무료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워리어

● 흐름 : 발목 깨기 기술이 대폭 상향되었습니다.

- 공격 범위가 변경되었으며, 피해량이 대폭 증가되었습니다.

- 다운 스매쉬 효과가 PVP에서만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중 다른 기술로 매끄럽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기술 설명에 좌클릭 유지 시 추가 공격이 가능하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펙트가 범위에 맞게 표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무덤 가르기 기술의 이펙트가 개선되었습니다.


【레인저

● 울부짖는 바람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으며,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사용 시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변경 전

변경 후

I

861% x 최대 6타격

913% 최대 6타격

II

921% 최대 6타격

967% 최대 6타격

III

1099% 최대 6타격

1143% 최대 6타격

IV

1328% 최대 6타격

1368% 최대 6타


【소서러

● 영혼 수확 기술의 찍기 타격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400% x 2타격 → 420%  x 2타격

● 카르티안의 악몽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술 레벨

변경 전

변경 후

I

1079.5%

1166%

II

1130.5%

1210%

III

1181.5%

1252%

IV

1232.5%

1294%


【자이언트

● 바위 들어 메치기 기술의 점프해서 내리 꽂기 타격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 난타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타격 피해 : 660% x 10타격 → 693% x 10타격

- 마무리 타격 피해 : 792% x 3타격 → 832% x 3타격

● 폭쇄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술 레벨

변경 전

변경 후

I

824% x 6타격

890% x 6타격

II

897% x 6타격

960% x 6타격

III

970% x 6타격

1028% x 6타격

IV

1043% x 6타격

1095% x 6타격


【금수랑

● 팔방 연환격 I ~ III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변경 전 (돌리기 / 돌려치기)

변경 (돌리기 / 돌려치기)

I

375% (x7타격 / x4타격)

398%  (x7타격 / x4타격)

II

420% (x7타격 / x4타격)

441% (x7타격 / x4타격)

III

476% (x7타격 / x4타격)

495% (x7타격 / x4타격)


【발키리

● 선고 : 정의의 랜시아, 흐름 : 거룩한 계시 기술의 범위와 PvP 피해량이 변경되었으며, 기술 발동 속도가 빠르게 개선되었습니다.

● 신성한 대지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으며, 기술 설명이 수정되고 발동 속도가 빠르게 개선되었습니다.

- 찍기 피해 : 1302% → 1432%

- 파동 피해 : 1107% → 1217%

- 파동 타격 성공 시 밀어냄 문구 추가

● 극 : 전격 찌르기 기술의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604% → 634%

● 필사의 돌진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수정)

술 레벨

변경 전(돌진/찌르기)

변경 후(돌진/찌르기)

I

588% x3타격 / 388% x3타격

618% x3타격 / 408% x3타격

II

718% x4타격 / 472% x3타격

745% x4타격 / 496% x3타격

III

838% x5타격 / 556% x3타격

890% x5타격 / 584x3타격

● 신성 강타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변경 전(방패 타격 /랜시아 타격)

변경 후

I

706% x1타격 / 706% x6타격

741% x1타격 / 741% x6타격

II

819% x1타격 / 819% x6타격

860% x1타격 / 860% x6타격

III

922% x1타격 / 922% x6타격

968% x1타격 / 968% x6타격

IV

1046% x1타격 / 1046% x6타격

1098% x1타격 / 1098% x6타격


【무사&매화

● 특편전, 특편전 : 강화 기술 설명 중 넉백 관련 내용이 수정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 최대 모으기 타격 성공 시

● 사인검 상태에서 돌개 베기, 역극, 가름 기술의 피해가 적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무사

● 격참 기술 설명에 에어 어택 관련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격참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500% → 600%

● 횡참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기술 레벨

타격 피해 구분

변경 전

변경 후

I

1회전 타격 피해 (x5타격)

501%

521%

2회전 타격 피해 (x3타격)

501%

575%

II

1회전 타격 피해 (x5타격)

545%

567%

2회전 타격 피해 (x3타격)

545%

637%

III

1회전 타격 피해 (x5타격)

589%

613%

2회전 타격 피해 (x3타격)

583%

699%

IV

1회전 타격 피해 (x5타격)

633%

658%

2회전 타격 피해 (x3타격)

633%

759%


【매화

● 달오름 기술을 습득하지 않은 상태에서 흐름 : 구름 찌르기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당잔대 의상 착용 후 비전투 상태 시, 하의 부분이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흐름 : 구름 찌르기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684% → 718%

● 집요한 창날 기술의 PVE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술 레벨

변경 전

변경 후

I

628% x6타격

666% x6타격

II

710% x6타격

746% x6타격

III

792% x6타격

824% x6타격

IV

874% x6타격

900% x6타격


【쿠노이치

● 월하장막 기술 사용 중 도깨비 걸음, 반월 베기 기술을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닌자

● 흐름 : 음속 폭음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대폭 감소되었으며, 공격 동작이 빠르게 개선되었습니다.

- 30초 → 17초

● 쌍칼 자세에서 단명참 기술의 찌르기 동작 타격 수가 증가되었습니다.

- 2타격 → 4타격

● 쌍칼 자세에서 단명참 기술 사용 시, 간헐적으로 바운드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쌍칼 자세에서 배덕의 칼춤 또는 단명참 기술 사용 중, 번뜩이는 살의 및 닌자 보법 기술로 매끄럽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빈틈없는 이음새 기술 사용 중 번뜩이는 살의 및 닌자 보법 기술로 매끄럽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아이템

● 세렌디아 병사복 의상, 초급자용 세렌디아 병사복의 착용 부위에 투구가 포함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마력의 장신구를 약속의 인장/증표로 반환 받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장신구 등급에 따라 약속의 인장 3/15/35개, 약속의 증표 3/8/18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마력의 목걸이 : 칼페온 수도 수정 상인 비안스티미

- 마력의 반지 : 버려진 수도원 NPC 바호 라데리치오 옆 수행원

- 마력의 귀장식 : 헥세 성역 NPC 베커 옆 까마귀 상단

● 플로린 마을의 특산품 ‘특상품 천년초 상자’의 이름이 ‘플로린 천년초 상자’로 변경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영혼수 10개를 태양 마력의 수정 – 강습으로 교환할 때, 자연 마력의 수정 – 비상으로 교환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수렵용 손 화포의 아이템 설명 중 사용 레벨에 대한 내용이 실제 사용 레벨과 정확히 일치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2 은자수의 옷 상자를 연속으로 열기 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벤트] 달콤한 사탕과 [이벤트] 빠에야 아이템이 재사용 대기 시간을 공유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비약 사용 시 표시되는 버프 효과의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파티] 경험의 비약

- [파티] 빛나는 경험의 비약

- 경험의 비약

- 빛나는 경험의 비약

- 경험치 획득량 → 전투 경험치 획득량


【콘텐츠

● 벨리아 앞 인기 낚시터의 위치가 다음과 같이 살짝 이동되었습니다.

● 플로린 마을 1-3번지에 신규 가구 제작소인 플로린 공방이 추가되었습니다.

- 플로린 공방에서는 다음 가구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 로리아의 손거울

- 양파절임 항아리

- 올리브 피클 항아리

- 푸르른 약초 항아리

- 플로린의 새벽 벽걸이 카펫트

- 플로린의 가을길 카펫트

- 플로린의 노을 벽걸이 카펫트

● 항해 레벨에 따른 도전과제가 추가되었습니다.

● 고급품 상점에 전문 항해복이 추가되었습니다.

● 강제 전투 모드 켜짐/꺼짐 상태가 재접속 시에도 유지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마차를 찾을 때 간헐적으로 연결된 말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탑승물 각인 후 회복 시, 맡기기 여부와 상관 없이 회복 비용이 할인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파괴된 신기전에 충돌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고가 무역품이 한정 무역품으로 지정되었습니다.

- 사막의 별

- 발렌시아 투명 포션

- 이벨랍 화약

- 발렌시아 암염

- 랏 칠기

- 동방환도

- 은은한 연등

- 붉은 꼬빡연

- 하서 청자

- 동방 향신료

- 황룡벼루

- 하서 비단

- 천년 산삼

- 순금 향로

● 한정 무역품 구매 시에만 누적된 금액에 따라 거상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잠재력 돌파 시, 돌파 유형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대상 아이템 : 잠재력 돌파 수치가 +14 이하인 녹색 등급 장비류 (개량된 장비 포함)

- 잠재력 돌파 유형은 [돌파 우선]과 [내구도 우선]으로 분류됩니다.

- 조건에 맞는 장비를 잠재력 돌파 창에 올렸을 때, 잠재력 돌파 유형을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돌파 우선]을 선택하면 잠재력 돌파시 성공 확률이 증가합니다. (3월 9일 업데이트 이후와 동일)

- [내구도 우선]을 선택하면 잠재력 돌파 성공 확률이 감소하며(3월 9일 업데이트 이전과 동일), 실패 시 손상되는 최대 내구도 수치가 감소합니다.


【몬스터

● 실패한 크자카의 기운이 의뢰 목표물로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발렌시아 타프타르 평야 지역에 몬스터가 추가 배치되었습니다.

● 켄타우로스가 창을 던지는 공격을 할 빈도가 줄어들었으며, 더 가까운 거리에서 공격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몬스터 처치 시 획득되는 경험치 및 블랙스톤이 드롭될 확률이 소폭 상향되었습니다.

- 켄타우로스, 켄타우로스 사냥꾼, 켄타우로스 도끼 전사

● 카드리 폐허 남쪽 입구 앞을 지키고 있던 켄타우로스 도끼 전사가 다른 곳으로 이동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마력의 갑옷, 보조무기 교환 의뢰가 가문 공유에서 캐릭터별 의뢰로 변경되었으며, 완료 기록이 초기화되었습니다.

- 기존에 마력의 갑옷, 보조무기 교환 I 의뢰를 완료한 가문에게 해당 의뢰를 다시 진행할 수 있도록 마력의 갑옷과 보조무기가 1개씩 지급되었습니다.

● 마력의 갑옷, 보조무기 교환 I 의뢰를 칼페온 지역에서만 수락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다음 의뢰가 일반 의뢰에서 협동 의뢰로 재분류되었습니다.

- 세상에 넘치는 적들 #4 그림자 기사단

- 세상에 넘치는 적들 #8 세렌디아 신전

- 더 날카로운 무기를 #4 버려진 수도자

- 더 날카로운 무기를 #7 크자카의 추종자

● 난민촌에 무슨 일이? 의뢰 목표 위치를 더 수월하게 찾을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정령수는 정성을 먹고. 자라지 의뢰 요약에 유기질 비료 제작 방법이 상이하게 기재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육두구 지식의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감시자 오핀 테트, 미루목 주시자 오핀 지식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PC방 전용 상인이 판매하는 물품의 순서가 구입 시 편리하도록 정돈되었습니다.

● 봄을 맞이해 검은사막 월드 곳곳에 벚꽃이 만개하였습니다.

● 거점 관리 오브젝트 ‘고블린 석화’의 이름이 여러 개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쿠폰북에 쿠폰이 있을 때, 게임 화면 우측 하단에 쿠폰 아이콘이 소지한 쿠폰 개수와 함께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펄 상점의 쿠폰북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펄 상점에서 의상 메뉴를 선택했을 때에만 의상 설정 버튼이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에서 애완동물 상품을 선택했을 때, 애완동물의 다른 외형을 확인할 수 있는 버튼이 표시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펄 상점을 열고 닫을 때, 마지막에 보던 상품 정보가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르샤의 창 점수판이 적 모험가 생명력 바와 겹쳐 보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아르샤의 창 점수 현황판이 간헐적으로 위쪽으로 이동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르샤의 창 팀 대전일 때, 점수판에 몇 선승제인지 표기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토템 창 하단의 설명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토템과 이름이 같은 물고기를 낚으면 경험치가 오릅니다. → 토템을 착용하고 물고기를 낚으면 토템의 경험치가 오릅니다.

● 게임 설정 내 UI단축키 항목에 카메라 이동 속도 증가/감소, 자기 위치 표시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 UI 편집 모드에서 변경한 대화 창 보이기/보이지 않기 상태가 재접속 후에도 변경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글꼴 크기를 변경하더라도 길드 소개 부분의 글자 크기는 변경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파티원이 사망했을 때, 월드맵에서 사망 단어가 파티원 거리 표시 아이콘 뒤에 가려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미니맵에 표시되는 노란색 의뢰 범위에 마우스 오버 시, 의뢰 요약 창이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텃밭 목록 창에서 텃밭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캐릭터 상태/피아 구분 윤곽선 효과 설정 중, 파티원 타격 속성 표시가 체크 상태와 상이하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르샤의 창 팀 대화가 추가되었습니다.

- 대화창 설정에서 아르샤 팀 대화 보이기/보이지 않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팀에게는 팀 대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 여러 모험가가 밀집된 지역에서 발생하는 프레임 감소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점령전, 거점전 중 길드 탑승물에 탑승했을 때 발생하는 프레임 감소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검은사막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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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사막 테스터 이용수칙
본 이용수칙은 ‘검은사막’ 클로즈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게임과 홈페이지 운영에 적용됩니다.

1. 용어의 정의

1) 테스터란 ‘검은사막’ 클로즈 베타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얻은 자를 말합니다.

2. 클로즈 베타 테스트 목적과 진행안내

1) 클로즈 베타 테스트는 정식 서비스 이전에 버그 수정 및 밸런스 테스트를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고, 향후 원활한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준비를 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2) 테스트 기간에는 예상치 못한 오류가 발생하거나, 불안정한 서비스를 보일 수 있으며, 게임 기획이나 운영상 판단을 통해 테스터의 캐릭터 및 아이템 정보는 예고 없이 수정/변경/삭제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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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캐릭터 명칭 사용

- GM이나 회사의 직원을 사칭하는 명칭

- 음란한 단어나 노골적인 성 묘사 등을 통해 성적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표현이나 행동을 하는 행위

- 특정 지역이나 종교, 인종, 장애 등을 비하, 조롱하거나 비난하는 행위

- 현실에 대한 위협이나 다른 이용자에게 공포심을 느끼게 하는 표현이나 행동을 하는 행위

- 기타 본 이용수칙 또는 Daum게임 서비스 이용약관 등에서 금지하는 표현이나 통신을 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불쾌감이나 혐오감을 주는 행위

4. 테스트 기간 중 GM의 역할

1) GM이란 ‘Game Master’의 약자로 게임의 올바른 운영 및 테스터의 게임 이용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테스트 기간 동안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테스터의 문의 및 요청 사항을 최대한 성실하게 답변하거나 처리하여야 하며,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장애 발생 시 신속히 처리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2) GM은 게임 내 테스터들간 분쟁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단, 테스터들간 분쟁 내용이 게임 운영과 관련된 중대한 사항(게임질서 파괴, 실정법, 공서양속에 저촉되는 행위 등)으로 판단되는 경우 본 이용수칙 및 Daum게임 서비스 이용약관 등을 기준으로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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